[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여주시는 지난 12월 2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북내면 주요 기관단체장 및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열한 번째 2024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민소통 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만나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생활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 시정 발전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여주시 소통 시책의 일환이다.
이날 간담회는 이충우 시장의 인삿말과 시정 안내, 주요 현안사항 전달로 시작되었으며, 여주시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설명과 시민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주요 시책사업으로는 여주시 신청사 건립, SK 용인반도체 조성관련 공업용수 문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투자 유치, 제2역세권 개발계획, 연내 출렁다리 준공과 2025년 5월초 관광 원년의 비전 선포, 지역 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요 바우처 사업 등이 포함됐다.
또한 ‘시정소식 문자서비스 가입’, ‘여주시 공식 SNS 가입’, ‘시정소식지 무료 구독신청’, ‘여주 똑버스(DRT) 운행개시 운행’,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실시’, ‘어르신(70세이상) 시내버스 무상교통 지원사업’,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친절로 다함께 더 행복한 여주만들기 시책’, ‘여주시 시민안전보험’, ‘여주시민 경희의료원 대외협약기관 이용안내’, ‘여주시 출산정책 안내’ 등 다양한 시정 안내와 홍보사항을 전달하였다.
이날 참석한 기관단체장들은 ▲시도10호선(당우리~현암IC)개설 및 시도10호선(장암1리~중암1리)개설 건의 ▲금당천 제방 자전거도로 재포장 건의 ▲북내면 똑버스 운행구역 확대 건의 ▲금당천 일원 준설 건의 ▲금당천 주변 수목 관리 요청 ▲임대농기계 내구연한 만료에 따른 매각시 농민들에게 우선 매각 요청, 기타사항 등 9건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충우 시장은 “지역사회에서 각 단체의 리더로써 각 기관 및 단체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등 북내면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큰 기여를 하는 단체장님과 소통의 장이 열려 기쁘다.”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여주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