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국·도비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연달아 선정

  • 등록 2025.04.15 11:10:45
크게보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경기문화재단 '경기시민예술학교'에 선정되어 국·도비 7천만 원 확보

 

[경기헤드라인=정현수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와 (재)경기문화재단의 '경기시민예술학교', 총 2건의 문화예술교육 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7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가가호호'는 건강한 여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가족의 생애주기 및 관심사를 바탕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신규 공모사업으로 광주시문화재단이 선정되어 4천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광주시문화재단은 5월 24일 허난설헌문화제에서 오픈 캠페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7~9월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 만선·광남·고산 생활문화센터 등 생활밀착형 시설에서 가족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가가호호'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 구성원들이 문화예술교육의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하고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경기시민예술학교'는 경기도 곳곳에서 도민의 삶 속에 스며드는 문화예술교육 확산을 목표로 하는 경기문화재단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광주시를 포함하여 용인시, 구리시, 김포시 등 경기도 6개 지역이 최종 선정됐다.

 

'경기시민예술학교-광주캠퍼스'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자전적 연극교육 프로그램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디톡스 전시연극 프로그램으로 8~10월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가가호호'와 '경기시민예술학교-광주캠퍼스'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6월부터 순차적으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는 “두 사업 모두 광주시에 문화예술교육 거점을 구축하고 광주시민의 문화예술 경험 확대를 위한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광주시문화재단에서 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현수 기자 six122@naver.com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