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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탐방 인터뷰] 친환경 비닐 제조를 통해 그린 한국 꿈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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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비젼과 효과적인 전략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으로 성장 목표.

 

[경기헤드라인=인치덕 기자] “그린 환경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의 친환경 활동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또 한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도전과 혁신 오늘 하루만 살 것처럼 도전하고 영원히 살 것처럼 혁신하자’는 경영이념을 통해 ‘고객만족’, ‘품질향상’, ‘매출증대’, 사용자 감동을 실현하는 3대 경영철학을 앞세워 기초와 신뢰가 탄탄한 백년기업 에스엘아이앤디를 이끌 생각이다.” -에스엘아이앤디 이길용 대표와 탐방 인터뷰 中...-

 

최근 바다에 버려지는 폐비닐, 프라스틱 등에 의한 환경오염과 그에 따른 여러 피해사례가 이슈화 되면서 생활 전반에 걸쳐 일회용 비닐 봉투 사용에 문제점이 대두되면서 생활용품만이 아닌 산업용품에서도 재활용할 수 있으며, 아울러 비용절감까지 가능한 새로운 친환경적 패러다임이 필요하게 되면서 다양한 신기술, 신제품들이 개발되고 있다.

 

-성장가능성을 본 후 무작정 뛰어들었다.-

 

에스엘아이앤디는 2013년 에스엘산업 개인사업자로 시작해 2021년도 에스엘아이앤디 법인으로 전환해 제 2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있는 기업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주식회사 에스엘아이앤디는 HD, PE, PP, OPP, 전자비닐, 진공비닐 ,사각비닐, 지퍼팩, 인쇄비닐제작, 발포지, PE시트, 라미백, 에어캡, 튜브캡, 포장자재, 골판지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여러 분야에서 고군분투한 에스엘아이앤디가 걸어온 길을 엿볼 수 있다.

 

포장재 회사에서 첫 직장을 시작으로 포장 비즈니스 시장을 둘러보니 그 당시에도 해당업계에 성장가능성이 많아 보였고 개인사업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반대하던 와이프를 설득해 도전하게 됐다. 낮에는 영업하고 밤에는 공장을 돌리고 밤낮없이 살아왔던 지난날의 기억이 남아 있다.

 

2013년에 설립, 2022년까지 운영하고 있는 에스엘아이앤디는 2021년 기업부설연구소 및 제1공장 설립, 벤처기업인증 까지 완비되어 있으며 10년의 경력으로 제품을 더 가치 있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신지식, 선진정보, 합리적 관리시스템을 통해 경영혁신을 이루어 소명의식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열정을 다하고 있다.

 

 

-힘들었던 지난 과거, 하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발전의 발전을 거듭하다.-

 

납품하던 회사가 도산으로 넘어지면서 대금 체불 등이 기억에 남고, 신뢰하던 직원이 퇴사. 원료가격 폭등으로 기업어려움이 있었다. 다른 기업들에서도 흔히 발생하는 그런것들이 기억에 남는다. 시대적으로 어떻게 보면 무모한 도전을 한 셈이다.

 

그 후 꾸준한 노력으로 2021년에는 국제적 규격인 ISO 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품질관리기준 적합 인증서를 획득을 하게 되면서 2021년 기업부설연구소 및 제1공장 설립, 벤처기업인증 까지 완비되었다. 10년의 경력으로 제품을 더 가치 있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삼성반도체 1차기업(아인스, LCM, 거산케미칼, 디에스엔지니어링), 현대·기아·GM자동차1,2차기업(TRW, SKF, 동국지엘피, 동국패키지, 광림산업, 대진로지스, 이노프라텍, 세원산업, 에스케이팩),삼성전자 1차기업(한화테크원, 무궁화전자, 진성), 화장품용기사출기업(KSM, 민진, 진성엔프라, 덕원, 신한P/L), 로컬푸드판매점(화성, 평택, 이천, 수원, 태안, 북삼, 마을기업, 군산)  등 납품을 하고 있다.

 

-에스엘아이앤디 근관, 생산기술을 발전시켜라-

 

이길용 대표이사의 경영 마인드는 무엇일까? 이 질문에 이 대표는 경영 마인드가 시대에 따라서 주변 여건에 따라서 혹은 회사의 여건에 따라서 쭉 바뀌어 왔다고 입을 열었다.

 

“예전에는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 소위 최선을 다하자 식이었다. 하지만 점점 회사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마인드만으로 부족함을 느꼈다”고 털어놓았다.

 

단순히 구호성이 아닌 현재는 생산기술에 대한 발전이라는 실질적으로 회사 미래에 큰 부분이 될 수 있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우리는 회사가 제조업 중심으로 성장이 되어왔다. 그러다보니 생산기술이라는 부분은 에스엘아이앤디 근관을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 회사 발전을 위해 어디에 힘을 실어야 하는지 역시 생산의 전문성, 관련된 생산기술 분야이다”고 덧붙였다.

 

 

-철저한 이 대표만의 철학, 기업 운영에서도 여실히 나타나-

 

이 대표는 기업 운영에 있어서 ‘고객만족’, ‘품질향상’, ‘매출증대’, 를 중요시하고 있다. 사업을 하다보면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게 마련이다. 원칙을 중요시해 법을 위반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회사 안에서 모두 정품을 쓰고 있으며 환경문제도 생각하고 있다. 공장에서 나오는 모든 폐기물을 산업폐기물로 철저하게 처리하고 있다. 이 만큼 이 대표는 원칙을 중요시 여긴다.

 

그는 “원칙을 만들어 놨는데 오너가 원칙을 지키기 어려운 이유가 오너이기 때문에 그만큼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 대표는 “우리는 에스엘아이앤디 제품이 좋다는 소리보다 에스엘아이앤디 제품을 만드는 제조 방식, 설비, 관리방식 등 이런 부분들이 훌륭하다는 소리를 듣고 싶어 했다. 품질이라는 것은 누구든 맞춰 갈 수 있다. 그러나 좋은 품질로 얼마만큼 대량 생산을 하고 유지 시키는가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고 이 대표는 설명했다.

 

 

-향후 운영방향은-

 

지금 현재는 타업체와 차별성을 갖기 위해 산화생분해 (자외선에 의해 상온에서 생분해 되는) 비닐 포장재를 자체 개발 및 생산해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지만, 향후 계획으로는 옥수수전분과 카사바전분 기반의 생분해 원료를 이용해 100%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생분해비닐 및 생분해 용기 개발을 진행해 포장재 업계의 선두를 달리고 싶다.

 

친환경성 생분해성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앞으로는 Environment Friendly(친화적인 환경) 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제품도 친환경, 회사 운영도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경영으로 운영방향을 잡아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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