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맑음속초 17.8℃
  • 맑음철원 27.2℃
  • 맑음동두천 27.0℃
  • 맑음파주 25.6℃
  • 맑음대관령 17.4℃
  • 맑음춘천 27.4℃
  • 흐림백령도 16.0℃
  • 맑음북강릉 17.9℃
  • 맑음강릉 20.1℃
  • 구름많음동해 16.7℃
  • 맑음서울 28.2℃
  • 맑음인천 23.4℃
  • 맑음원주 26.5℃
  • 맑음울릉도 15.7℃
  • 맑음수원 26.4℃
  • 맑음영월 25.5℃
  • 맑음충주 25.2℃
  • 맑음서산 24.8℃
  • 구름조금울진 16.6℃
  • 맑음청주 26.4℃
  • 맑음대전 25.5℃
  • 구름조금추풍령 21.2℃
  • 맑음안동 22.7℃
  • 맑음상주 22.8℃
  • 구름조금포항 17.6℃
  • 맑음군산 21.3℃
  • 맑음대구 21.8℃
  • 맑음전주 27.7℃
  • 맑음울산 17.6℃
  • 맑음창원 23.0℃
  • 구름조금광주 25.9℃
  • 맑음부산 20.6℃
  • 구름조금통영 21.8℃
  • 구름많음목포 22.2℃
  • 구름조금여수 20.7℃
  • 구름많음흑산도 19.2℃
  • 구름조금완도 22.9℃
  • 맑음고창 ℃
  • 맑음순천 23.3℃
  • -진도(첨찰산) 30.2℃
  • 맑음홍성(예) 25.6℃
  • 구름많음제주 23.1℃
  • 구름많음고산 20.7℃
  • 흐림성산 19.6℃
  • 구름많음서귀포 22.4℃
  • 맑음진주 24.3℃
  • 맑음강화 21.8℃
  • 맑음양평 26.3℃
  • 맑음이천 27.1℃
  • 맑음인제 27.5℃
  • 맑음홍천 27.3℃
  • 구름조금태백 18.5℃
  • 구름조금정선군 25.8℃
  • 맑음제천 24.6℃
  • 맑음보은 22.6℃
  • 맑음천안 25.5℃
  • 맑음보령 23.0℃
  • 맑음부여 26.9℃
  • 맑음금산 25.4℃
  • 맑음부안 21.9℃
  • 맑음임실 27.4℃
  • 맑음정읍 ℃
  • 구름조금남원 26.9℃
  • 구름조금장수 26.4℃
  • 맑음고창군 24.1℃
  • 맑음영광군 22.0℃
  • 맑음김해시 22.5℃
  • 구름많음순창군 26.9℃
  • 맑음북창원 24.7℃
  • 구름조금양산시 22.8℃
  • 구름조금보성군 23.8℃
  • 구름조금강진군 23.1℃
  • 구름조금장흥 22.8℃
  • 구름많음해남 22.1℃
  • 구름많음고흥 21.3℃
  • 맑음의령군 25.6℃
  • 맑음함양군 25.8℃
  • 구름조금광양시 23.3℃
  • 구름많음진도군 21.2℃
  • 구름많음봉화 20.7℃
  • 구름조금영주 21.4℃
  • 맑음문경 21.9℃
  • 맑음청송군 20.4℃
  • 맑음영덕 16.6℃
  • 구름조금의성 24.0℃
  • 맑음구미 24.1℃
  • 맑음영천 19.0℃
  • 구름많음경주시 18.6℃
  • 구름조금거창 23.0℃
  • 맑음합천 25.5℃
  • 구름조금밀양 25.1℃
  • 구름조금산청 25.5℃
  • 구름조금거제 19.6℃
  • 구름조금남해 22.3℃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초등래퍼 차노을, 중소벤처기업부 홍보영상 오가닉 1000만 뷰 돌파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 1000만 뷰 킬러 콘텐츠 기획/제작

 

 

[경기헤드라인=김성구 기자]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크로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요한)는 지난 5일 공개된 '차노을 x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홍보영상'이 오가닉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로 조직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트렌디한 기획을 기반으로 킬러콘텐츠를 다수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 5월 개최된 '동행축제' 홍보를 위한 브랜딩 필름으로 차노을 군과 협업한 뮤직비디오 콘텐츠(행복한 세상)를 기획 및 제작했다. 

 

뮤직비디오 '행복한 세상'은 초등래퍼 차노을 군이 세종전통시장을 누비며 다양한 전통시장 상인과 교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뮤직비디오다. 특히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를 채택해 대국민 소통에 내러티브를 접목한 정부 기관 콘텐츠로써 호평을 받았다. 

 

영상의 조회수는 차노을 군의 유튜브 계정과 중기부 SNS를 합산한 수치로, 조회 수 1000만 뷰, 좋아요 80만 개 이상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누리꾼은 홍보영상에 대해 '영상을 보고 시장에 가고 싶어진다', '중기부, 일 잘한다', '정부 광고인데도 눈물 나는 영상은 처음이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축하 글을 올려 '동행축제 취지에 공감해 중기부와 아름다운 동행을 해주신 노을군과 노을군 아버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연출한 이유진 크로마엔터테인먼트 PD는 '이렇게 분위기 좋고 웃음 넘치던 촬영은 처음이었다'며 '첫 광고 촬영임에도 열심히 촬영에 임해준 노을군, 그리고 함께해준 모든 스태프분께 감사드리며, 좋은 의미로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너무도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복한 동행' 뮤직비디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및 차노을군 SNS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오가닉 유입으로 지속적으로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등 다수의 미디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젊은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SK텔레콤, 삼성 에스원, NH농협, 정관장, 배달의민족, 사랑의열매 등 주요 기업들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