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새학년 준비를 위한 학교 맞춤형 지원 '2025 초등 새학년 연수학교' 운영

2025 초등 새학년 연수학교 운영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안산교육지원청은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하여 2월 13일부터 27일까지 『2025 초등 새학년 연수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학교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과제와 학교평가, 기초학력, 사회과 지역화 교재 활용, 학업성적관리 및 학생평가뿐만 아니라 학년별, 다문화 및 통합교육 관련 학급경영에 관한 연수를 다양하게 개설하여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교원들은 이를 바탕으로 하여 2025학년도 교육과정 계획을 수립하고 학급경영의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정했으며 새학년, 새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학교에 참여했던 한 교사는 “올해로 교육경력 16년 차인데, 학급경영 연수를 통해 새로운 자극을 받았다. 연수 내용이 경험에 기반한 교원들의 나눔으로 구성되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 동학년 선생님들과 오늘 들은 연수 내용을 나누고 적용해볼 생각이다.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이런 연수가 앞으로도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교는 2월에 새학년 준비기간을 가지면서 3월을 준비한다. 2월에 어떻게 준비하고 계획하느냐에 따라 3월부터 이루어지는 학교 교육활동의 질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학교에서 꼭 필요로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지원청에서 연수를 개설함으로써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이루고, 더 나아가 내실있는 안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