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5년 1차 소형지게차 면허취득 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안성시는 2025년 맞춤형 취업지원교육의 일환으로 ‘2025년 1차 소형지게차 면허취득 교육’ 참여자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6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청년 및 중장년층의 취업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소형지게차 면허취득 교육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 물류 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통해 참가자는 소형지게차와 리치지게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습을 습득하게 된다. 이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포함하며, 교육 후 소형건설기계 조종교육 이수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제이케이중장비 학원에서 위탁 운영되며, 교육은 총 3개 기수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기수는 최대 10명 이내로, 교육 기간은 3월 20일부터 3월 27일까지로 총 2일 동안(이론 1일, 실습 1일) 13시간의 교육이 제공된다.

 

참여 대상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60세 이하의 구직자로, 1종 보통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지게차 운전 업무에 지장이 없는 사람이다. 교육 신청은 3월 6일 오전 9시부터 안성일자리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대리 접수는 불가능하다.

 

안성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내 물류 관련 산업에서 안전하고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