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남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6일 덕소고등학교 믿음관에서 ‘2025 비행기장학회 16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20여 명의 장학생과 가족, 후원자, 내빈이 참석해 장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비행기장학회는 2011년, 남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한 저소득 가구 청소년의 교복비 지원을 계기로 8개 기업이 뜻을 모아 설립한 장학회다. ‘비(飛)전을 품고 행(行)동하면 기(奇)적이 이루어진다’는 철학 아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14년간 1,000명의 청소년에게 총 13억 9,22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2025년에는 중학생에게 월 15만 원, 고등학생에게 월 20만 원씩 지급하는 방식으로 61명의 장학생에게 총 1억 3,02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장학증서 수여 △우수 장학생 표창 △작은 미술 전시회 △K-POP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장학생과 학부모, 후원자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는 세대 간 화합과 유대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재형 비행기장학회 회장은 “장학생들이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모습을 보며, 후원 기업들이 오히려 더 큰 감동과 에너지를 얻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전했다.
최정선 남부희망케어센터장은 “자신의 꿈을 찾는 것조차 쉽지 않은 현실 속에서, 비행기장학회 장학생들이 희망을 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신 13개 기업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비행기장학회는 △㈜엘케이베이크웨어 △㈜비케이네트워크 △㈜마이도기 △㈜지앤지하이스트 △㈜메인이지컴 △(주)성진하이텍 △(주)라진플로베 △㈜글로윈스 △(주)워터웍스유진 △㈜코에어 △㈜윤영방재엔지니어링 △㈜보네이도코리아 △㈜벤타코리아 등 총 13개의 기업이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