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도시공사(사장 이승철) 10일 공원시설관리팀에서는“공원시설을 이용하는 화성시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이용을 위한 빠르게(Speed), 문제점을 해결(Solution)하여 만족(Satisfaction)을 화성시민에게 주기 위한 3S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3S제도는 화성시 전체 242개소의 공원을 6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권역별 담당자가 수시 순찰점검을 실시하고, 보수대상 시설물이 발견될시 공사 자체인력을 통한 즉시 보수조치 등으로 공원 불편 민원이 발생하기 전에 처리하는‘2014년 사전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사 공원시설관리팀에서는 전년도에도 공원시설물 1,775건의 자체보수를 실시하여 4억1천만원의 예산절감을 했다. 2014년에는 예산절감액 10억원의 목표를 세우고, 공원시설관리팀 직원전체가 하나 되어‘공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자체 장비도 보강하여 굴삭기, 전기 고소차, 시설물 보수전용차량, 권역별 순찰 차량 등을 보유하여 어떠한 여건 속에서도 신속한 민원처리 및 사전점검을 통한 예방적 유지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화성도시공사 공원시설관리팀은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유지관리를 목표로 3S 기동 보수반 가동으로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며 말했다.
문수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