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의 도자기와 함께한 추억을 담아주세요!

  • 등록 2021.09.13 10:47:42
  • 조회수 1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이양희 기자]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여주시 고유의 문화예술인 도자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이달 6일부터 오는 10월 3까지 한 달간 여주의 도자기와 함께한 모습을 주제로 2021 여주 문화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주시민과 여주를 찾는 전국민의 생활에 스며든 여주 도자문화의 다양한 모습을 수집하고 기록화하여 여주 도자문화예술을 이해하고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여주 도자문화의 역사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2021 여주 문화사진공모전은 여주에서 즐긴 도자기축제, 도자체험, 작업현장 모습 등 여주의 도자기와 관련한 모습이 담긴 사진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단, 도자기 사진(작품 및 도록용 사진 포함)은 출품이 불가하며 응모는 남녀노소,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여주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홍보성과 작품성, 표현력으로 진행되며 총 상금은 650만원으로 최우수(1점) 100만원, 우수(2점) 각 50만원, 장려(5점) 각 30만원, 입선(30점) 각 1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코로나19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시상금의 30%는 여주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김진오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주 도자문화예술의 역사성을 되돌아보고 여주 도자기에 대한 시민들의 애정과 여주 도자기 발전에 관한 관심이 증폭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양희 기자 dsbio-2020@naver.com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