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수원고등법원 설치 국회 통과 환영”

  • 등록 2014.02.28 18:54:27
  • 조회수 67
크게보기

“수원고등법원 설치를 손꼽아 기다려왔다.
수원고등법원 설치 국회통과를 환영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고등법원 설치 관련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8일 오후 수원시민을 대표해 환영입장을 밝혔다.

염 시장은 “수원은 이미 고등법원이 설치된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와 함께 광역시급의 위상과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며 “2014년 2월 28일은 역사적인 날”이라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더 이상 미룰 수도, 미뤄서도 안되는 시대적 사명감인 수원 고등법원 설치는 지난해 성공을 거둔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와 함께 수원시민과 경기도민이 힘을 합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 주었다”며 “수원고등법원 설치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정성어린 힘을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蔑굅�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수원고등법원 설치에 관한 법률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우리지역의 열악한 법률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효과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이라며 “앞으로 수원고등법원 설치에 따른 철저한 준비를 통한 후속 절차 마련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시는 그동안 수원고등법원 설치를 위해 국회 공청회와 간담회, 각종 설명회, 시민운동본부 발대식, 서명운동, 행정소송 등 각계각층의 시민의지를 모아나가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