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 이제 직접 상품으로 만든다.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는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철도여행을 활성화 하고자, ‘철도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철도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는 국민행복 코레일실천단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연중 시행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추후 세부적인 운영안 검토를 통해, 코레일에서 판매되는 여행상품으로 개발・운영될 예정이며 또한 당선자는 스터디투어 참여 등 상품개발과정에도 함께 참여하게 된다.
또한 12년 우수 아이디어 당선작인 아름다운 도전-귀농귀촌 기차여행, 한반도 아리랑 노래・문학 기차여행, 한강탐험 트레킹 열차는 실제 여행상품으로 개발・운영되어, 8개월간(‘13.4월출시~13.12월까지) 3,600여명의 고객이 이용했다.
한편, 수도권서부본부장은 “철도여행상품 아이디어 공모에 뮌�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원하는 우수한 여행상품이 개발되고, 착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철도여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수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