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홍천군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14.03.06 16:48:27
  • 조회수 74
크게보기

신규 관광수요 창출 및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기틀 마련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는 “강원도 홍천군과 3월 6일(목) 홍천군청에서 관광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레일과 홍천군간 공동마케팅을 통해 “홍천군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철도를 연계하여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양기관은 상호교류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홍천군 지역축제 및 전통 5일장을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및 지원, 열차상품 운영에 따른 연계교통 지원 등 실질적인 체험관광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과 병행하여 홍천군의 대표 관광지 및 여행코스를 둘러보는 스터디투어를 여행상담센터 투어매니져,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또한 4월부터 연중 운영되는 ‘ITX-청춘 타고 떠나는 홍천 여행(가칭)’ 상품은 “3천여명의 고객 유치를 통하여 홍천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재근 수도권서부본부장은 “홍천군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철도관광상품 개발로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과 협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수철 기자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