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내 대학원 9월 개원

  • 등록 2014.03.10 09:29:15
  • 조회수 71
크게보기

교직원 160명씩 석사과정, 연구기회 마련
10일, 경인교대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고경모)은 10일 오후, “경인교육대학교(총장 이재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혁신교육에 적합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고경모 교육감 권한대행과 이재희 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한다.

또한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도교육청 소속 직원의 ‘교육기회 확대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9월 ‘경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계약학과 석사과정’을 개설한다.”고 말했다.

특히 도교육청 사내 대학원은 기존 대학원의 이론 중심의 교육뿐만 아니라 경기교육정책의 이해, 학교혁신론, 창의지성교육과정, 회복적생활교육, 교육재정, 학교조직과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과 학교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특화하며,신설되는 계약학과는 교육정책전공, 교육과정전공, 학생상담전공, 교육행재정전공 4개학과로, 입학정원은 전공별로 20명씩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김현국 정책기획관은 “경기교육 맞춤형 석사과정 이수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교직원들이 이론과 실천을 겸비하면서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대학원 설립 취지를 설명했다.

문수철 기자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