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젊음이 세상을 움직인다
경기도학생교육원은 “도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4 지도성함양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 교육원은 “‘2014 지도성함양과정’은 도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2,229명을 대상으로 4월 1일 부터 4일(금)까지 1기를 시작으로 금년 11월 21일 까지 3박 4일씩 총 14기수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 교육원은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과 책무성 및 통일시대를 이끌 지도력을 길러 학교와 사회, 국가에 봉사하고 나아가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학생 상을 정립하고자 교육과정을 단계별로 편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금년도 교육과정은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수 년 간의 교육과정을 면밀히 분석․평가하여 자신에 대한 리더십, 타인에 대한 리더십,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리더십, 교양 교육으로 편성하였는데, 단계별 교육내용은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 능력과 책무성 및 통일시대를 이끌 지도력을 길러 학교와 사회, 국가에 봉사하고 나아가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학생 상을 정립하고자 하는 교육과정이다.
이에 도 교육원은 “자기 주도력 신장을 위해 아침명상, 지도자의 자질, 자기관리, 다짐의 글쓰기, 자치활동 평가회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꿈과 비전을 세우기 위해 나의 학창생활, 나의 인생 특강과 목표설정, 리더의 다짐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미래지향적 리더십 형성에 기초하였으며, 체험적 리더십 교육은 통일과 역사유적지 체험활동을 통해 민족사의 숨결을 느끼게 하여 통일세대의 리더로 육성되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학생교육원은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회장과정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사제동행캠프 과정, 학부모 동반 과정, 학생생활인권부장 연수과정 등 총 7개 과정을 통해 최상의 리더십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