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과천도서관, 제50회 도서관주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14.04.02 10:32:40
  • 조회수 50
크게보기

“도서관! 세상과의 평생 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김인태)에서는 “제50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도서관! 세상과의 평생 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이라 는 주제로 4월 12일 ~ 4월 18일 까지 전시 및 이벤트, 체험,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4월 12일 에는 ‘아기자기한 우드마커스 체험’을 주제로 친환경 소재인 나무를 가지고 키걸이와 핸드폰거치대를 만드는 체험과 4월 13일 에는 ‘똑딱똑딱! 나만의 시계 만들기’를 주제로 냅킨을 활용한 시계를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4월 15일 에는 김연수 작가를 초청,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위해 읽는다.’를 주제로 복잡한 사회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쉼을 주는 시간을 마련하고, 4월 16일 에는 여성학자 박혜란 작가를 초청하여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을 주제로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과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안도현 작가의 대표작인 ‘연어’의 원화전시,‘라바’포토존 설치, 독서와 관련된 고사성어를 찾는 ‘서가 속 사자성어를 찾아라’이벤트, 모범이용자 표창, 추천도서목록 배부 등 도서관 이용자들이 도서관과 소통하고 책을 가깝게 여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및 이벤트가 제공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립과천도서관 김인태 관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독서의 생활화는 물론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하여 세상과 평생 소통하고 미래에도 동행하여 지역주민과 도서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