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오산시는 지난 14일 고용노동부와 시에서 지원하고 오산대학교에서 수행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되는 ‘뷰티컨설턴트&속눈썹 익스텐션 전문가 양성과정’의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 관계자와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광수), 참여교수 및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양성과정은 관련 자격증취득 중심의 통합교육과정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심화교육과정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취업연계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알찬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총 246시간(사업기간 4월14일 ~ 10월31일)동안 뷰티디자인과의 실습실에서 책임교수 지도하에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최근 화장품 관련 산업이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뷰티 컨설턴트 전문인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며, 다양한 업종에서 콜라보가 가능한 속눈썹 익스텐션은 메이크업 미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후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이 경우도 자격있는 전문인력의 수급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시 관계자는 "산업체 요구에 맞는 오산시만의 맞춤형 인재양성 과정으로 화장품 관련, 산업분야의 전문 인력난 해소와, 취업취약계층(경력단절 및 결혼이민 여성)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