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헤드라인=김홍범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오는 5월1일까지 '2017 영상콘텐츠 관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영상콘텐츠 관람’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유소년들의 건전한 영상문화 향유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연령대에 맞는 단편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을 관람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직접 영상물을 제작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으며, 특히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인 미디어아트 전시작품 만들기를 통해 완성한 작품은 미디어센터 미디어갤러리에 전시 될 예정이다.
'2017 영상콘텐츠 관람'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2회 진행되며, 오는 5월 17일에는 초등4~6학년을 대상으로 ‘단편애니메이션 상영과 애니메이션 제작실습하기’를 20일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큐멘터리작품 상영과 미디어아트전시작품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hcf.or.kr), 화성시미디어센터(media.hcf.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