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박람회서 안심급식 지원 홍보

  • 등록 2017.05.02 13:11:11
  • 조회수 30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경기북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공동 주관으로 지난 달 28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개최된 ‘2017년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에서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한 식품안전 활동 체험관과 센터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센터 홍보관에서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대상 급식이 이뤄지는 시설에 체계적이고 안전한 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소개했다.

또한 활동체험관에서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채소‧과일 도장 찍기’와 세균의 존재를 간접 체험하는 ‘뽀득뽀득 뷰박스 체험관’을 주제로 약 1,000여 명의 어린이에게 영양상담 및 손씻기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위생관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고양시 어린이들의 안심급식을 위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