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5월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역량강화 교육

  • 등록 2025.05.23 12:10:52
  • 조회수 6
크게보기

5.22~5.23 지자체 맞춤형 교육으로 참여 만족도 높아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파주시는 5월 22~23일 조리읍 홍원연수원에서 사업장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업장 안전·보건의 최일선에 있는 관리감독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전문기관 등에서 강사진을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산재예방사업 추진 전략 ▲지자체 위험작업 관리 요령 ▲전기설비 안전관리 요령 ▲안전문화 및 행동기반 리더십 ▲근골격계, 온열질환 예방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 특강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지자체의 특성을 고려해 구성했다.

 

교육을 받은 한 관리감독자는 "이번 교육은 지자체에서 수행하는 작업 특성을 고려한 교육으로, 현장에서 접하는 사례 위주로 구성되어 이해하기 쉬웠다"라고 만족감을 밝혔다.

 

임공빈 안전총괄과장은 "사업장 중대재해 예방의 중심에 관리감독자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하반기에도 관리감독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현장 중심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2025년 사업장 관리감독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계획을 수립해 현재까지 7회, 309명을 대상으로 대면교육을 실시했으며, 4월 월례조회 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김홍량 기자 seoulkhr@gmail.com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