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2동 통장협의회,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현장서 자발적 자원봉사 펼쳐

  • 등록 2025.10.01 14:11:41
  • 조회수 4
크게보기

매일 오전 8시~오후 5시 지급 현장 지원… 주민 민생 회복 위해 헌신

 

[경기헤드라인=김홍량 기자] 파주시 금촌2동 통장협의회는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에 나섰다.

 

금촌2동 통장들은 매일 8시부터 17시까지 지급 현장에서 ▲현장 안내 ▲대상자 확인 ▲질서 관리 등을 맡아 주민들의 원활한 소비쿠폰 수령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2차 소비쿠폰 지급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금촌2동은 절차의 원활한 진행과 주민 편의를 위해 통장협의회와 협력, 봉사 인력을 배치했다.

 

현장에서 통장들은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절한 응대와 세심한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는 신청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꼼꼼히 안내하며 따뜻한 지역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김인식 금촌2동 통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게 돼 뜻깊다”라며 “민생 회복은 공동체의 협력으로 가능하다. 앞으로도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소비쿠폰 지급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사용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정된 업종과 가맹점으로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 또는 문의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영도 금촌2동장은 “민생 회복을 위해 적극 협력해 주신 통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소비쿠폰 지급이 지역 경제와 주민 생활 안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홍량 기자 ghlinekhr@gmail.com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