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YBM연수원에서 ‘2017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청소년들이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직업별 전문가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14세부터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접수 프로그램과 현장 참여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무료로 진행된다. 일요일 스타멘토 프로그램 및 일부 전문가 강연의 경우 동행 학부모도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진로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보다 편하게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놀이공원’를 콘셉으로 △드림 코스터(스타멘토) △꿈 관람차(전문가 강연) △퓨쳐 라이더(창의과학특별부스) △액션 바이킹(직업체험부스) △꿈빛 목마(오픈 부스)로 구성돼 있다.
또한, 김태원 작가,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 방송인 김신영이 스타 멘토로 참여헤 마이크를 잡으며, △영화감독, 변호사, 드론파일럿, 쇼호스트 등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강연 14종 △3D프린팅, IoT(사물인터넷), 사이버 포렌식을 주제로 한 창의과학특별부스 3종 △특수분장사, 빅데이터, 화학공학자, 컬러리스트 등 미래 유망직종 체험 15종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화성시미디어센터, 홍익디자인고 등과 함께 하는 오픈부스 5종이 운영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unicenter.hswf.or.kr)를 통해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스타멘토 및 전문가 강연은 오는 12일부터 사전 접수를 받는다.
사전 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3D 스캐너를 활용한 나만의 3D 피규어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문의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031-267-88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