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지역구 시의원과 첫 간담회 가져

  • 등록 2018.08.21 13:57:24
  • 조회수 53
크게보기

‘시의회와 구청 간 소통·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눠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는 지난 20일 조현숙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위원장 등 지역 시의원들을 초청해 구청장과 과장 등과 함께 하는 소통과 협치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산동구청장이 구정 전반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일산동구 발전을 위한 ‘시의회와 구청 간 소통·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시의원들과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한우 일산동구청장은 제8대 고양시의회 원 구성 후 처음 갖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는 시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더 살기 좋은 일산동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시민의 뜻을 전달하는 시의회와의 화합과 소통이 필요하다”며 “각종 예산 사업과 민원 사항에 대해 지역구 시의원과 더욱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숙 위원장 또한 “일산동구는 호수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이 자리하고 있는 환경·문화·경제적으로 중요한 위치이므로 시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의회와 구청 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일산동구를 만드는데 함께 발맞춰 나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홍범기자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