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1차 정기회 개최

  • 등록 2017.01.20 13:35:18
  • 조회수 13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 이강원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7일 오전 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1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는 어린이의원 35명, 청소년의원 24명 등 총 59명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1년 동안 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했다.

어린이 청소년 의회 의장으로 김한솔의원(오산고등학교), 부의장으로 김도연 의원(수청초등학교)이 선출됐으며, 또한, 교육, 복지, 경제, 안전 등 4개의 상임위원회의 상임위원장도 선출했다.

이날 오전에는 유니세프가 들려주는 아동권리협약이라는 주제로 아동권리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오산시 정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법적으로 선거권이 없는 어린이·청소년에게 참여권을 보장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연 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되며, 앞으로 의회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제안과 토론 및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복지와 권리향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