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가족 초청 힐링 프로그램 진행

  • 등록 2017.04.07 11:18:15
  • 조회수 14
크게보기


   ▲ 6일 제대군인 가족 20여명들은 수원 화성 일대를 탐방하며 힐링을 하고 있다.
       (사진=장세권 기자)

[경기헤드라인=장세권 기자]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 제대군인지원센터는 6일 오전 제대군인 가족 20여명을 초청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센터는 그간 격오지 근무 등으로 인해 가족과 멀리 떨어져 생활해 온 제대군인들이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수원 화성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시대 병사들의 훈련장으로 사용되었던 연무대에서 국궁(활쏘기)을 체험하고 연무대~행궁~팔달문 구간을 문화해설사와 함께 탐방하면서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한 제대군인은 “오늘 행사를 통해 전역 이후 취업 준비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제2의 인생을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 다른 제대군인들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처에서는 현재 ‘제대군인 위탁교육 접수 시 제출서류를 간소화’시키는 서비스를 시행, 행정규제 개혁으로 제도 개선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