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 ‘꿈이자람’ 그리기 행사 개최

  • 등록 2025.05.23 18:30:27
  • 조회수 6
크게보기

5월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나무고아원에서 개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꿈이자람’그림그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202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으며,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재원 중인 영유아와 인솔교사 등 약1,000여명이 참여해 활기를 더했다.

 

행사는 자연체험공간인‘나무고아원’에서 진행됐으며, 아이들은 초록빛 자연 속에서 느낀 감정과 상상력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이 현장을 방문하여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과 이를 인솔하는 보육교사들을 격려하며 큰 응원을 보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아이들의 순수한 에너지가 그대로 그림에 담긴 듯하다”며,“이러한 활동이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자연 친화적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구미성 국공립분과위원장은“순위를 정하는 경쟁이 아닌 영유아의 감성을 자극하고 창의적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답했다.

 

한편, 참여 영유아들이 완성한 그림은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를 통해 아이들의 순수한 감성과 창의적인 시선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수철 기자 aszx1230@hanmail.net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