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교육원장 박호진)은 18일과 19일 양일간 경기도 오산시 소재 법무보호가족교육원에서 제 3기 자원봉사자 상담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상담전문교육은 보호대상자들의 성격특성을 이해하고 안정적인 심리정서지원을 하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속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상담의 기초와 보호대상자의 정서적 이해, 대표적인 사례를 통한 적용방안 등으로 교육이 구성됐다.
구본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은“공단이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자원봉사자 분들의 진정한 헌신과 사랑”이라며, “보호대상자들을 위한 자원봉사자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희정 자원봉사자는“이번 교육이 향후에 만나는 보호대상자들을 더 이해할 수 있고,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보호가족교육원(경기도 오산시 소재)은 보호대상자(출소자)와 가족들의 심리적 건강과 가정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상담 및 치료, 문화체험, 청소년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효과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및 연구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