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집합교육 실시

  • 등록 2018.04.12 18:59:33
  • 조회수 69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1센터는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스로 만들어 보는 건강요리’라는 주제로 요리교육을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이번 요리교육은,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초등학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데리야끼 소스 닭꼬치’ 와 ‘메이플 시럽 과일꼬치’ 를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숙한 재료를 사용해 아이들 스스로가 직접 요리를 함으로써, 재미는 물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재미난 요리활동으로 기피 식품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여 골고루 먹을 수 있게 교육하여 어른들의 도움 없이도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가능하게 한다.

 
최진영 의정부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I센터장은“아이들이 스스로 음식을 만들어 먹음으로써 식사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깨달아 건강한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조리실 컨설팅,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관리 급식소의 대상을 확대하여 기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에서 100인 이상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까지 관리하고 있다.

김윤종기자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