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4기 블로그 시민기자단' 본격 활동 시작!

  • 등록 2018.07.22 15:24:07
  • 조회수 26
크게보기


[경기헤드라인=김홍범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1일(토) 시청 2층 종합상황실에서 새롭게 선발된 시민기자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블로그 시민기자단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지역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층과 직업도 주부, 학생, 개인사업자,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에 특색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위촉식은 제3기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제4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 순서로 진행됐으며, 기사 작성요령과 새로 위촉된 기자단 간의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평택향토사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치선 위원의 “평택을 이해하는 키워드”라는 특강에서 참석한 기자단 모두는 “유익한 정보와 평택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기자단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으로 4기를 맞는 평택시 블로그 시민 기자단은 지난 5년간 축제, 문화행사, 맛집, 가볼만한 곳 등 1,600여건의 평택을 알리는 기사를 작성하여 평택시 소셜미디어 소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정장선 시장은 “시민의 시각에서 전하는 블로그 시민기자단의 다양한 소식은 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우리시의 숨겨진 소식을 많이 찾아달라.”고 말했다.


이 날 위촉된 시민기자단은 2020년 6월까지 평택시의 숨겨진 다양한 소식을 취재해 평택시 공식 블로그인 희망평택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한편 평택시는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를 통해 평택시의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시민중심의 새로운 평택’을 알리고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홍범기자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