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시재생대학 참여과정 1기 수료식 개최

  • 등록 2018.07.22 15:35:28
  • 조회수 18
크게보기

37명 수료, 도시재생 계획안 발표, 수료증 수여 및 우수 수료자 표창 진행


[경기헤드라인=김홍범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대학 참여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대학 참여과정 1기는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1일까지 8주간 진행됐으며, 전체 수강생 52명 중 37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업 과정에서 주민들이 직접 작성한 도시재생 계획안 발표와 수료증 수여 및 우수 수료자 표창이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들이 광명시 도시재생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줄 것”고 당부했다. 또 “광명시 원도심 내에 도시재생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수료식에 이어 박 시장은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시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들은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제안한 내용들을 시 도시재생 정책과 사업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주민이 작성한 도시재생 계획안은 숭실대 건축학부 학생 작품(너부대마을 도시재생 사업 계획)과 함께 광명시청 본관 로비에서 오는 27일까지 전시된다.

김홍범기자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