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파주시 보건소는 여름철 무더운 날씨로 운동량이 적어 체력이 저하되고 비만이 우려되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신체활동과 식이습관 실천 프로그램인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여름방학 어린이건강교실’은 방송댄스 전문강사가 키크기 체조, 방송댄스 등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올바른 운동방법 뿐만 아니라 최신 유행하는 음악과 함께 신나고 유익한 방송댄스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영양교육은 나의 건강 몸무게 알기, 영양신호등, 건강식단짜기 등의 올바른 식습관 이론교육과 직접 간단한 야채피클음식을 만들어보는 요리실습으로 진행됐다.
직접 참가한 한 어린이는 “어린이건강교실을 통해 나의 건강 몸무게를 알게 됐고 직접 야채피클도 만들어 볼 수 있었다”며 “건강 식단에 대해서도 배웠으니 음식을 고르게 먹고 운동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일 파주시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에게 운동과 영양교육을 통해 성장기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