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3 김장채소 직거래장터 개설

  • 등록 2013.11.18 22:04:43
  • 조회수 140
크게보기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2013 김장채소 직거래 장터를 11월 19일(화)부터 11월 21(목)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너른들판)과 수도권 농협유통센터(양재,창동,고양,성남,수원)에서 개장한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김장채소 관련 7개 품목협의회(무·배추,고랭지채소,마늘,양파,고추,파,생강)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김장채소 주산지농협이 참여하고, 50여개 부스에서 무·배추를 비롯한 김장채소와 마늘·쪽파 양념채소류,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시중가격대비 20%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농협은 이번 직거래장터에서 농협하나로마트 15개 협력회사의 후원금으로 배추3망(9포기)구매 시 1망(3포기)을 덤으로 주는‘상생협력마케팅’ 행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총 물량 26만 5천포기의 배추를 덤으로 소비자들에게 나누어 주는데, 이 배추에는 후원기업의 상생 광고 스티커가 부착된다. 농협관계자는“이 같은 상생협력 광고가 생산농업인, 소비자, 기업이 서로가 만족하고 이해할 수 있는‘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협력 마케팅 행사에 후원하는 기업은 CJ제일제당(7만포기), 풀무원(2만포기),삼립식품(3만포기), 서울우유(2만포기), 하이트진로(2만포기), 오비맥주(1.5만포기), 매일유업(1만포기), 남양유업(1만포기), 대상(1만포기), 동서식품(1만포기), 한국네슬레(1만포기), 삼일(1만포기), 크리오(1만포기), 애경(1만포기), 해태제과(1만포기) 등 총 15개 업체이다.

또한, 이번 장터에서는 농협과 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사회 소외계층에 대해 김장김치를 지원하여 기업의 나눔경영을 실천하는『국민행복 김장나눔』김장김치 10만포기 전달식도 있을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교단체 등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기업체의 사회공헌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김장채소 소비확대를 위하여 마늘·고추·파 등 양념채소를 활용한 요리 시식코너도 마련하여 우리농산물의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고 장터 방문고객에게는 레시피 북을 제공하는 한편, 생산자와 소비자단체가 함께하는 대국민 김장캠페인『김장 일찍하기, 김치 나눠먹기』운동도 적극 전개하여 김장채소 수요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최근 재배면적 증가 및 작황호조에 따른 생산량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하여 대대적인 김장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여 생산자의 소득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김장직거래 장터를 통하여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국
Copyright @gheadli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