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소연수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생활스포츠 여가 문화 확산 및 하남시의 다양한 러닝코스를 소개하는 “하남시 러닝크루 – 고런(Go-Run)하남”의 크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러닝크루”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함께 어울려 운동하는 크루 문화와, 러닝 운동이 합쳐진 생활스포츠 참여 형태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 활동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남시 러닝크루 “고런(Go-Run)하남”은 5월 4일부터 7주간 하남 미사한강공원, 위례길, 검단산 등 관내 다양한 러닝코스를 함께 달리고 활동 내용 및 장소를 소개할 수 있는 주차별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 전문 강사의 코칭을 통해 매회기 체계적인 러닝 운동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각 조별 미션을 통해 하남시의 다양한 러닝코스를 영상과 사진으로 제작하여 지역주민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에는 수련관과 업무 협약 기관인 종합스포츠몰 데카트론을 비롯하여 음성 A.I 러닝코치 개발 업체인 비플렉스 등 총 4개 업체가 후원 업체로 참여한다. 이들 업체는 러닝과 관련된 다양한 용품 용품 후원과 더불어 영상 촬영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러닝크루를 지원할 예정이다.
수련관 조재영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관내에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소와, ‘러닝크루’ 라는 생활스포츠 형태가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이번 활동이 관내 부족한 체육시설의 대안이 되고, 건강한 여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하남시에 거주하는 17세 이상 ~ 35세 이하의 청소년 및 청년이며, 접수 기간은 4월 20일부터 4월 26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