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속초 23.4℃
  • 맑음철원 20.0℃
  • 맑음동두천 19.2℃
  • 맑음파주 18.0℃
  • 구름많음대관령 16.0℃
  • 맑음춘천 21.3℃
  • 맑음백령도 14.3℃
  • 구름많음북강릉 22.5℃
  • 구름많음강릉 23.8℃
  • 구름조금동해 22.1℃
  • 맑음서울 20.7℃
  • 맑음인천 17.7℃
  • 맑음원주 20.4℃
  • 구름조금울릉도 18.0℃
  • 맑음수원 18.7℃
  • 구름조금영월 19.4℃
  • 구름조금충주 18.3℃
  • 맑음서산 17.7℃
  • 맑음울진 22.4℃
  • 맑음청주 22.2℃
  • 맑음대전 21.3℃
  • 맑음추풍령 18.2℃
  • 맑음안동 20.4℃
  • 맑음상주 21.6℃
  • 맑음포항 23.5℃
  • 맑음군산 19.5℃
  • 맑음대구 21.8℃
  • 맑음전주 22.0℃
  • 맑음울산 19.7℃
  • 구름조금창원 17.7℃
  • 맑음광주 19.4℃
  • 맑음부산 18.6℃
  • 맑음통영 18.0℃
  • 맑음목포 18.3℃
  • 구름조금여수 18.2℃
  • 구름조금흑산도 15.5℃
  • 구름조금완도 19.1℃
  • 맑음고창 ℃
  • 구름조금순천 16.2℃
  • -진도(첨찰산) 30.2℃
  • 맑음홍성(예) 18.8℃
  • 구름조금제주 19.4℃
  • 맑음고산 18.1℃
  • 구름조금성산 17.9℃
  • 구름많음서귀포 19.2℃
  • 맑음진주 18.9℃
  • 맑음강화 17.1℃
  • 맑음양평 20.6℃
  • 맑음이천 20.6℃
  • 맑음인제 18.8℃
  • 맑음홍천 19.3℃
  • 흐림태백 17.6℃
  • 구름조금정선군 18.5℃
  • 구름조금제천 17.0℃
  • 맑음보은 17.7℃
  • 구름조금천안 18.8℃
  • 맑음보령 16.3℃
  • 맑음부여 18.4℃
  • 맑음금산 19.4℃
  • 맑음부안 19.9℃
  • 맑음임실 17.3℃
  • 맑음정읍 20.2℃
  • 맑음남원 21.6℃
  • 맑음장수 15.5℃
  • 맑음고창군 18.9℃
  • 맑음영광군 19.2℃
  • 맑음김해시 18.6℃
  • 맑음순창군 18.6℃
  • 구름조금북창원 18.8℃
  • 맑음양산시 19.9℃
  • 구름조금보성군 17.2℃
  • 구름조금강진군 18.8℃
  • 구름조금장흥 18.0℃
  • 맑음해남 18.5℃
  • 구름조금고흥 17.7℃
  • 맑음의령군 20.3℃
  • 맑음함양군 19.9℃
  • 구름조금광양시 19.0℃
  • 구름조금진도군 17.9℃
  • 구름많음봉화 15.1℃
  • 구름조금영주 17.7℃
  • 맑음문경 17.9℃
  • 맑음청송군 16.0℃
  • 맑음영덕 18.8℃
  • 맑음의성 18.1℃
  • 맑음구미 20.5℃
  • 맑음영천 21.2℃
  • 맑음경주시 20.8℃
  • 맑음거창 16.7℃
  • 맑음합천 20.8℃
  • 맑음밀양 20.4℃
  • 맑음산청 19.0℃
  • 맑음거제 17.6℃
  • 맑음남해 17.2℃
기상청 제공

경기남부1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최상위기관 선정

전국 지방공기업 370개 기관 중 1위, 3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상위기관 선정

 

[경기헤드라인=임근무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20년 7월 ~ 11월에 실시한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370개 기관 중 1위로 최상위기관 및 3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상위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전국 지방공기업 370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고객에게 전화와 면접조사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전국 370개 평가대상기관 평균점수(80.68점)보다 10.66점 높은 91.34점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분야별 점수로는 서비스 환경 91.34점, 서비스 과정 91.67점, 서비스 결과91.40점, 사회적 만족 91.21점, 전반적 만족도 91.18점으로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시민 행복을 실현하는 최고의 공기업’을 목표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용고객 자체만족도 조사 실시, 고객모니터 운영, 시민운영위원회 운영, 고객접점부서 CS자격증 취득 및 사내 친절교육 실시, 2020년 10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획득 등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최갑선 이사장은 “작년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상위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준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