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불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건강나눔활동 의료봉사 실시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동두천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불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신한대학교 로고스봉사단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건강나눔활동의 일환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취약계층 건강나눔활동은 불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여 건강취약계층 100여명의 대상자를 모집 및 인솔했으며, 로고스 봉사단과 협력으로 테이핑 치료, 시력 측정과 돋보기 제공, 혈압측정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신한대 학생 및 교직원으로 구성된 로고스 봉사단은 전문인력과 봉사체제를 구축하여 국내외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활성화 및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지난 3월 22일 불현동행정복지센터와 의료봉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불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3개월간의 준비를 통해 이번 의료봉사를 실시하게 됐다.


김우정 불현동장은 “이번 취약계층 건강나눔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100여명의 대상자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 대상자가 많았음에도 안전하게 인솔하고 세심하고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해준 불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로고스 봉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두 단체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다각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