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안전체험장,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 아동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지난 6일,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 간 협력을 통하여 지역 내 아동의 재난 대응 능력 향상 및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험 중심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지원 ▲ 지역사회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 등 업무 연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지역 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교통안전체험, 지하철안전체험, 지진안전체험, 화재대피·진압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는 “최근 화재·지진 등 재난 상황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체험형 안전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하남시안전체험장과 상호 협력하여 지역 아동의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전 취약계층인 아동의 안전의식 및 위기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 내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기대한다.”라며, “대상별 맞춤형 안전체험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안전의식 수준 향상 및 안전 문화 전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