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역 저출산 대책 및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23년부터 시행 중인 '동두천시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 이용자 385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사업은 출산 및 유산, 사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저출산 대책으로 동두천시에 1년 이상 거주하는 출산 및 유산, 사산 가정에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두천시 산후조리비 만족도 조사는 ▲홍보 및 신청 ▲이용 ▲효과 등 3개 분야로 측정됐으며 전반적인 만족률은 94%(매우 만족 61%, 만족 33%)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각 분야별 높은 평가를 받은 항목으로는 ▲홍보 및 신청 분야에서 ‘신청기간 충분성(93%)’, ▲이용 분야에서 ‘지급 신속성(95%)’,‘이용 편리성(95%)’, ▲효과 분야에서 ‘추천 의향(94%)’으로 확인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동두천시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이 임산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면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해 임신부의 눈높이에 맞는 사업 추진을 위한 기초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하겠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