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신규 자원봉사 교육강사봉사단 5기 양성교육 성료

20명 참여…자원봉사센터 사업, 활동, 교육기술 등으로 구성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교육강사봉사단 5기 양성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양성교육은 총 4일간 진행됐으며, 교육생 20명이 참여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과정은 자원봉사센터 사업, 교육강사봉사단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교육 방법 및 기술 등의 전문적인 교육과 선배 교육강사봉사단의 피드백 시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또한 교육 마지막 날에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강정원 사무국장이 직접 수료증을 수여하며 5기 교육강사봉사단들의 성과를 격려했다.

 

강정원 사무국장은 “이번 5기 교육강사봉사단 양성교육을 통해 고양시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강사들이 탄생했다”라며 “앞으로 이들이 학교와 기관, 기업 등 다양한 현장에서 자원봉사 기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 또한 “자원봉사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고양시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강사로 활동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양성교육을 수료한 5기 교육강사봉사단은 향후 자원봉사 교육 참관과 결과 간담회, 그리고 올해 말에 예정된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하여 더욱 발전된 강사로서 2025년 고양시의 자원봉사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