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12월 12일 파주교육지원청 소속 2024년 신규 임용자 및 승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 임용자 및 승진자의 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로의 첫걸음을 독려하기 위해 청렴 서약서 작성, 맞춤형 청렴교육, 커피 바리스타 체험으로 구성됐다.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 소속 주무관 손강석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신규 및 승진자라는 연수 대상자의 특성에 맞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또, 상호 소통 증진을 통한 청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청렴의 온도를 담아내다”라는 주제로 커피 바리스타 체험을 실시하여 틀에서 벗어난 즐거운 청렴 연수를 표방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며 청렴에 대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공직자로서 책임을 다하여 청렴한 교육 사회를 만들어가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밝혔으며,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앞으로도 장기적인 미래 청렴사회 구축을 위해 신규 임용자와 승진자에 대한 청렴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