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송년사 - 양주시]강수현 양주시장 송년사

 

[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양주시장 강수현입니다.

 

먼저, 29만 양주시민을 대표하여 항공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어느덧 2024년 갑진년(甲辰年)의 마지막 날입니다.

 

2024년은 어느 때보다도 다사다난(多事多難)하고 국내외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이 계속되면서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지만 시민 여러분 덕분에 양주시는 지난해 기준 인구증가율 전국 1위와 출생률 전국 3위를 기록하고 인구 30만을 목전에 두며 경기 북부의 중심도로 한 단계 더 도약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한 해 동안 양주시 발전을 위하여 어려운 여건에서도 언제나 함께하여 주시고 양주시의 변화를 이끌어 주신 29만 양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29만 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경기 동북부권 혁신형 공공의료원 설립 부지로 선정됐고,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자율형 공립고 2.0에 백석고, 양주고, 덕정고 등 3개교가 선정됐습니다.

 

또한, 교외선 운행 재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파주~양주 구간 개통,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추진, 우이령길 평일 전면 개방,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건립 추진, 경기 북부 최초 유니세프 아동 친화 도시 인증, 100년 만의 고국 영구 반환을 기리기 위한 3여래 2조사 사리 이운 기념 문화축제, 왕실 축제,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 드론봇 페스티벌 등 시민 생활 편의와 지역 성장의 동력이 될 기반 시설 확충으로 ‘인구 50만 시대, 경기 북부 중심도시’로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시군 규제혁신 최우수기관, 기업 SOS 대상 평가 최우수기관 등 모든 시정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는 28만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이루어 낸 결과로 더욱 뜻깊게 생각합니다.

양주시민 여러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달려왔던 2024년이 아쉬움을 뒤로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에도 항상 시민과 양주시만을 생각하며 시민이 바라는 기반 시설 확충을 통해 경기 북부 중심도시로 거침없이 성장하고 있는 양주시에 걸맞은 정주 여건을 시민 여러분께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사랑과 열정을 늘 가슴속에 간직하고, 양주발전을 위한 열정과 에너지를 바탕으로 12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시민과 더욱 소통하며 시민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소중한 분들과 함께 사랑과 행복으로 가득한 연말 보내시길 바라며 2025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12. 31.

 

양주시장 강 수 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