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백동수 기자] 성남공정무역협의회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잇’공정무역카페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2년 세계공정무역의 날 캠페인(World Fair Trade Day Campaign)이 오는 5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분당구청가치가게앞, 분당중앙공원 돌마각공원,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잇’공정무역카페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세계 공정무역의 날(World Fair Trade Day)은 전 세계 모든 공정무역 관련 기관·조직이 동참하여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지구시민(Global Citizen)의 참여를 촉구하는 캠페인을 벌이는 날이며,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돼 있다.
올해 성남공정무역협의회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2021년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을 이수한 활동가들(모임명:성공누리)의 자발적인 캠페인 기획 운영으로 함께 연대하여 진행된다는 점에 있어서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공정무역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 및 모든 시민들이 재밌고 어렵지 않게 캠페인에 동참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공정무역10원칙 컵쌓기 ▲응원 종이비행기 날리기 ▲공정무역 볼링 ▲공정무역 낚시 ▲공정무역 U퀴즈 ▲공정무역 물품찾기 ▲공정무역 메모리게임 등 둘레길마다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본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성공누리’의 이향숙 공정무역 활동가는 “성남시민에게 공정무역캠페인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공정무역을 알릴 수 있다는 점이 기대가 된다”고 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사람들에게 ‘공정무역’제품 소비가 더 많이 이루어지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