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경기신보 사이버연수원의 교육커리큘럼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최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신보는 올해 1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7개월 동안 경기신보 사이버연수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022년 e-러닝 교육과정 설문조사’에서 3개 교육과정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96% 이상이 ‘신용보증제도 바로 알기’ ‘개인신용관리’ ‘돈 잡는 재무관리’ 등 3개 교육과정의 만족도, 교육내용 및 서비스 수준에 ‘매우 만족’ 또는 ‘만족’으로 답변하는 등 전반적으로 연수원 교육과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설문 대상 기간인 최근 7개월 간의 연수원 수료자 2만5113명이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항목은 3개 교육과정 각각에 대한 전체 만족도, 교육내용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객관식 5개 항목과 주관식 1개로 구성됐다.
또한 설문에 응답한 고객들은 “경기신보 연수원의 교육과정들이 경영 일선에서 유용하고 효과적인 교육이었다”며 격려했으며, 또한, 구체적인 사례 위주의 교육내용 구성, 세금 관리에 대한 추가 교육과정 개설을 주문하는 등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고 경기신보는 설명했다.
특히,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금융전문성과 시의성을 반영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다른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교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수원 접속환경, 교육 수강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 편의를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한편, 이민우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 디지털 전환, 물가상승 등 갈수록 경영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이러한 변화에 취약한 서민경제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서는 신속한 자금지원뿐 아니라 위기와 기회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해 교육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경기신보 교육사업의 첫 출발이 좋은 평가를 받아 뿌듯하지만 막중한 책임감 또한 느낀다. 경기신보는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