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30일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2017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적 상상으로 미래학교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경기혁신교육이 만들어 가야할 미래학교의 모습에 대해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펼치는 자리이며, 경기도 교육전문직원 570여명이 참했다. 장학행정협의회 주요 내용은 1부 미래학교에 대한 상상력 펼치기, 2부 공유와 접속 분임활동, 3부 교육감, 제2부교육감과 함께 하는 공감 토크 등 으로 진행됐다.
이날 1부는 우리들의 미래교육 이야기, TEDx 경기교육, 4차 산업혁명과 미래학교의 역할 ․ 모델 ․ 디자인을 주제로 한 선택강의 등을 진행했다.
2부 공유와 접속시간에는 교육전문직을 생애주기별 18개분임으로 나누어 미래학교의 정책, 역량, 환경, 예술, 융합, 성장 등 테마별 논의를 했다.
이어 3부는 이재정 교육감, 문병선 제2부교육감과 함께 미래지향적 경기교육의 담론을 벌였으며, 문화 공연과 플로어 토크로 진행됐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안경애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장학행정협의회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학교의 역할과 모델을 교육적 상상력으로 디자인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경기교육이 혁신교육을 선도했듯이 미래교육, 미래학교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