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사업 결정은 우리 손으로 ! 수원 영통구 매탄2동 2024년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 매탄2동은 지난 4일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본격적인 장마철에 진입하며 오락가락한 날씨가 이어졌지만 수많은 주민들이 저마다의 마을자치 계획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우쿨렐레 동아리 ‘아리아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5년 마을자치계획 발표와 우선사업순위 투표 순으로 진행 됐다.

 

매탄2동에서는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매탄2동에 꼭 필요한 사업 6가지를 우선 선정하여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14일간 새빛톡톡 어플 및 오프라인에서 사전투표(총 354명 참여)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장 투표까지 합산한 결과 ▲매탄2동 새빛페인팅 ▲매투라미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 봉사단 운영 ▲어르신 디지털 동행교실 등이 높은 순위를 얻게 됐다.

 

주민자치회는 투표 순위를 반영하여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적인 계획을 마련한 뒤 내년도부터 실행에 옮길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주병기 매탄2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영통구에서 첫 번째로 개최하게 되어 준비에 더욱 공을 들였다.”라며 “많은 주민분들께서 마을자치계획 수립에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내년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