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창의역량, 디지털교육으로 만들어 가요

학생 창의역량 육성을 위한 안양과천 선도교원 연수협의회 개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8월 30일 관내 디지털 교육 선도학교 담당자와 교육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AI·디지털교육을 통한 학생창의역량 함양 연수협의회’를 개최했다.

 

안양과 과천 지역에서 디지털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교원 70여 명이 참석한 이 자리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의 창의역량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학교들의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현재 초등학교 1~2학년부터 적용되고 있는 2022 개정교육과정은 내년에는 초, 중, 고에 단계적으로 적용되기 시작한다. AI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과정과 교과서가 적용되기 시작하고 정보·디지털 기술 활용 교육의 중요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학교 현장의 사전 준비도 필요한 상황이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디지털 교육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교원 연수, 연구 모임 운영, 현장 지원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디지털 기술이 익숙한 우리 아이들이 이를 도구로 자신의 꿈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학교교육이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며 교육의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 학교와 교원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배가하기 위해 연수, 수업공개와 나눔, 선도학교 성과나눔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