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총회에서 복지사각지대발굴 홍보 부스 운영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너와 나, 우리의 어려움을 알려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총회에 참석한 주민을 대상으로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을 때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설문과 투표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한 주민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 이번에 방법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위기 이웃 발굴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차우석 위원장은 “제도를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손을 잡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복지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위향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애써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며 “이웃의 어려움을 가까이에서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바자회 개최, 요구르트 안부 확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