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뮤지컬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으로 화해와 관계회복의 학교문화 정착

학생 참여형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또래 문화 형성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3주일간 가평 관내 12개 학교를 대상으로 뮤지컬“너의 목소리”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가평지역의 극단인 ‘쥬네스’‘창엔터’와 협업을 통해 공연되는 뮤지컬 “너의 목소리”는 학교폭력과 왕따문제를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조성을 통해 해결하는 과정을 표현함으로써 학생과 교사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뮤지컬 “너의 목소리”는 쉽게 공감하고 빠져들 수 있는 뮤지컬 형식의 신나는 공연으로 언어폭력 신체폭력 등 현 사회의 청소년들에게 일어나는 학교 폭력으로 인한 파급효과를 다루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인지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며 학교폭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평 관내 학교의 상황을 반영한 오리지널 스토리와 사운드 트랙을 자체 제작하여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를 통해 뮤지컬 관람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가평교육지원청 권성규 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에게 더 많은 관심과 배려를 갖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밝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