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급식 조리사의 직무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9월 12일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 조리사를 대상으로 2024년 학교급식 조리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조리(실무)사 결원 등 급식 현장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조리사 및 신규 조리(실무)사의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원활한 급식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급식팀장 고영아)는 위생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식중독 예방 교육과 급식 운영 내실화를 위한 학교급식 자동화 및 기구(시설)의 이해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조리사 A씨는 “개학 후 학교에서의 식중독 예방법과 대응법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급식실의 다양한 기구(시설)의 종류에 대해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며, 이러한 현장에서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조리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급식 위생관리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는 신규 조리(실무)사 연수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급식 조직 내 적응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신규 조리실무사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급식 작업공정별 위생·안전 관리 방안 및 학교급식 기구 작동 방법 안내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