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디지털 시민으로 슬기롭게 성장하는 학생 SW‧AI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11월 초등학교 대상 SW·AI 교육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디지털 시민의 무한상상 도전'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26개 학급(총 7개교)을 대상으로 한 SW․AI 교육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SW․AI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및 기본적인 로봇 소양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로봇 코딩 활용을 통해 모두를 위한 디지털⸱인공지능 윤리를 습득하였다. 참여 학생과 교사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히며 92%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4학년 학생은 "디지털 윤리에 대해 배우면서 인터넷이나 기술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이런 수업을 더 많이 받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디지털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올해 디지털 교육 사업 결과 분석을 토대로 내년에 더욱 체계적인 디지털 교육 지원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디지털 및 AI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