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벚꽃처럼 만개하는 배움, 함께 여는 미래” 월례회의 실시

“ 꽃 피는 4월, 행정도 활짝 공직 가치 다짐”

 

[경기헤드라인=문수철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1일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보공개 연수, 공문 생산 역량 강화 연수, 청렴교육과 함께 조직 내 회의 문화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월례회의는 ‘벚꽃처럼 만개하는 배움, 함께 여는 미래’라는 계절감 있는 메시지 아래 기존의 형식적인 틀을 탈피하고, 다양한 리더십을 반영한 실질적인 소통과 실천 중심의 운영 방향을 제시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업무 PC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내와 “회의 공간 개선”, “성남교육지원청 아뜰리에 조성”등 청사 환경 개선을 통한 “업무 공간의 효율성 제고” 사례를 공유하며 조직 내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소통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청렴교육에서는 갑질 예방 및 음주운전 근절 등 공직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되짚으며, 교육이 단순한 전달에 그치지 않고 실천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참석한 직원들은 공직자로서의 책무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윤성규 행정국장은 “이번 회의는 단순한 전달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변화의 주체로서 참여하는 회의문화 혁신의 시작점”이라며 “미래지향적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실질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 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회의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