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라인=김윤종 기자] 의정부시 공립 은행어린이집(원장 윤경숙)은‘제9회 행복한 우리아이 사진콘 테스트’에 영유아의 행복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출품해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출산과 육아의 기쁨을 통해 일, 가정의 양립을 지지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해 개최하는 행사로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과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부분은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 및 보육활동 모습 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의정부시 공립 은행어린이집은 ‘어린이집에 개구리가 놀러왔어요’라는 주제로 두 여자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동물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던 중 개구리를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개구리와 눈도 맞추고 촉감도 느끼며 “친구가 되자!”라고 이야기하며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워 그 모습을 사진에 담아 우리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의 세계를 표현하며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하게 됐다.
윤경숙 원장은 “지난 2013년, 2015년에 이어 세 번째 인기상으로 우리 아이들의 밝은 모습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맑고 밝은 모습으로 행복하게 어린이집 생활을 하며 바른 인성을 가진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은행어린이집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시상은 오는 9월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